본문 바로가기
리그오즈레전드 전략적팀전투

롤토체스 아이템 빼는법과 자잘한 팁

by 큰 닭 2021. 5. 13.

안녕하세요. 롤토체스가 새로운 시즌을 맞이 하면서 새롭게 시작하신 분이 많은 것 같아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조합과 아이템을 알아 보는 사람들이 많아 진것 같습니다. 롤체에서는 아이템을 자유롭게 빼고 낄 수 없고 한 번 조합하면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템을 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템을 함부로 뺄 수는 없지만 어쩔 수 없이 손해를 감수 하더라도 템을 옮기는 방법을 알아 봅시다.

 

아이템 빼는 법 첫번째: 챔피언 팔기

가장 기본적으로 챔피언을 팔면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아이템을 회전하는 것이 중요한 롤체에서 가장 중요하다고도 할 수 있는 챔프 팔기 입니다. 이것을 활용하는 방법은 자기가 써야하는 메인 캐리 챔피언아이템을 저코스트 용병 챔피언에게 넣어서 체력관리 하는 것입니다. 템을 팔면 재활용 할 수 있기 때문에 템을 그냥 들고있는거보다 템을 굴려주면서 최대한 효율을 뽑아 주는 것입니다. 가령 11.10현재 메타에서는 주로 직스와 바루스가 대표적인 용병 챔피언입니다. 초반에 높은 효율로 체력관리를 하면서 아이템 효율을 잘받아서 아이템을 다 넣어준다음 레벨경험치에 신경을 써주다가 드레이븐이나 케일과같은 고벨류챔피언을 사용하면서 1등까지 노리는 플레이가 가장 중요합니다.

아이템 옮겨주기 예시

또 하위아이템을 바루스 두유닛이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상점이나 초밥집에서 바루스가 나오는 경우 아이템이 원하지 않는데 합쳐지기 때문에 이점을 신경써야 합니다. 1성유닛에게 하위템을 넣는 것을 자제하거나, 초밥집에서 아이템을 얻기전에 유닛을 미리 팔아서 합쳐질 일을 만들지 않거나, 그 챔피언을 고르지 않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아이템 빼는 법 두번째: 챔피언 합치기

챔피언을 합치면 합쳐진 챔프들이 가진 아이템들이 자동으로 하나에 유닛에게 들어갑니다. 하지만 아이템 수가 3개보다 많으면 자동으로 아이템이 빠져나오게되는데요 여기에도 규칙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필드에 나와있는 유닛을 기준으로 아이템이 장착됩니다.  필드에 완성아이템 3개를 가지고 있고 패에 아이템2개를 가지고 있으면 패에있는 아이템2개가 빠져나옵니다. 하지만 필드유닛의 템이 2개이고 패에 유닛의 아이템이 2개이상이면 랜덤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예외로 하위템이 있을 경우 하위템먼저 빠져나오고 나머지 템들이 랜덤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두번째로 아이템을 가진 유닛이 둘다 필드에 있다면 왼쪽 유닛을 기준으로 아이템이 빠져나오게 됩니다. 왼쪽 유닛이 아이템이 2개 이하라면 마찬가지로 오른쪽 유닛의 아이템이 랜덤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챔피언 합치기 예시

아이템 관련한 팁을 드렸습니다. 도움많이 되셔서 티어 수직상승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