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즈레전드 전략적팀전투

롤토체스 추천덱 11.10 공략 - 어둠의 인도자 야스오 캐리 운영법

by 큰 닭 2021. 5. 13.

안녕하세요. 롤토체스 즐기고 계시나요? 이번에 11.10버전 패치되고 방황하시는 분이 많은데요. 준수한 성능을 내는 덱을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둠의 인도자 야스오 덱인데요, 3코스트 기물을 사용하는덱이라 초중반부터 강력한 성능을 낼 수 있어서 피관리하기 좋은 덱입니다. 바로 설명드려보도록 할게요.

 

 

야스오?

이전 버전에서 야스오가 잘 쓰이지 않다보니 야스오를 다들 잘 모르시더라구요. 야스오는 스킬을 사용하면 마법피해를 입히고 평타에 고정데미지를 얻습니다. 이 수치는 중첩되고 전투가 끝날때까지 유지됩니다. 야스오는 마나가 40이라서 평타 4번에 스킬 쓸 수 있고 스킬 딜레이도 굉장히 짧은 편이라서 여러번 스킬을 굴려주고 평타에 최대한 고정데미지를 중첩 시켜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즌3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마스터 이를 기억하실텐데 회복이 빠졌지만 고정데미지가 무한 중첩되기 때문에 딜적으로는 더 강력해졌습니다. 전투시에는 CC효과를 맞지 않으면 고정데미지가 계속 중첩이 되서 상대 진영을 다 썰어버리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작열하는 검

야스오 시너지는 어둠의 인도자군단입니다. 어둠의 인도자는 체력이 떨어지면 실드를 생성해서 생존력을 크게 올려주고 군단은 야스오에게 찰떡인 공격속도를 올려줍니다. 시너지가 굉장히 알차서 템을 줬을 때 시너지가 엄청납니다. 

 

빌드업

초반에는 악동 유닛을 쓰면서 악동유닛들을 채워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케넨이 초반 효율이 굉장히 좋고 초반에 1,2코스트 척후병만 사용하면 딜이 떨어져서 악동유닛들과 척후병을 쓰다가 어둠의 인도자로 넘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반 빌드업

7렙까지 야스오 2성찍어줘야하고 안된다면 리롤도 해주셔야 합니다. 용사냥꾼과 어둠의 인도자 실드 야스오 딜량으로 중반에 피관리가 잘되서 야스오 템만 잘 들어가 있다면 레벨업위주로 플레이하는 것이 좋고 이 덱이 후반 벨류가 떨어지기 때문에 후반에 5코스트 기물을 채용해줘야 하기 때문에 피관리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특히 척후병은 후반에 힘이 다빠져서 그냥 덱에서 빼주시면되고 벨류높은 유닛들 위주로 넣어줘야 1등까지 노려볼 수 있습니다.

후반 조합

이런 느낌으로 5코스트 어둠의 인도자인 다리우스를 넣어주면서 타릭으로 기사시너지를 받아주고 군단인 모데카이저, 어둠의 인도자인 모르가나와 신비술사를 같이 사용해주셔도되고 다이애나를 넣어서 상대 진영을 붕괴 시켜도 됩니다.

상황에 맞게 벨류를 올린다는 생각으로 구성해주면 됩니다.

 

아이템

야스오 템이 가장 중요합니다. 야스오에게는 루난의 허리케인, 그림자정손, 고연포 또는 그림자수은을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루난의 허리케인에는 적중시 효과가 적용되는데 야스오의 고정피해도 적용되서 야스오가 2배 강해집니다. 그 다음은 그림자 정손인데 현재 메타 피흡템 1등이 그림자 정손입니다. AD AP챔피언 가릴것 없이 가장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마지막 템은 고연포나 그림자 수은인데 야스오가 스킬을 쓰고 스무스하게 딜을 계속 넣어야 하는데 스킬사용동안 상대 유닛이 움직이거나 위치가 조금만 어긋나도 야스오가 버벅거리는데 그것을 방지하기위해서 고연포로 처음부터 사거리를 늘려주거나 그림자수은으로 CC를 막아서 부드럽게 딜링 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야스오 3신기

다음으로는 모데카이저 탱템위주로 템셋팅 해주면 됩니다. 척후병 앞라인에 넣었던 템탬들 나중에 모데카이저한테 아무거나 넣어도 효율이 좋습니다. 워모그나 그림자가고일등등 초반에 효율좋게 사용하고 나중에는 모데카이저 템이라고 생각하고 초반부터 만들어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