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즈레전드 전략적팀전투

롤토체스 11.12 추천덱 공략 - 백종원 바루스 운영법

by 큰 닭 2021. 6. 17.

최근에 롤토체스에 백종원 바루스 덱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상위랭크 구간에서 입소문을 타서 현시점 순방하기 좋은 티어덱이라고 합니다. 기존에 바루스는 초반에 빌드업 용도로 사용되다가 후반에 벨류를 높으면서 자연스럽게 팔게 되는 기물이었습니다. 이제는 바루스 스킬의 특성을 잘 살려서 초중반에 강력한 특성과 후반까지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챔피언인 것 같습니다. 그럼 바로 바루스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루스?

바루스는 초반 빌드업의 정석이라고 불릴 만큼 좋은 능력과 특성이 있는 기물입니다. 바루스의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루스가 대상 주변에 화살 세례를 퍼부어 공격력에 비례한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바루스와 범위 내 아군들이 축복을 받아 6초 동안 기본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마법 피해량 : 40 / 60 / 90
공격력 : 150% / 160% / 180%

 

바루스 스킬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바로 아군들을 축복하는 효과입니다. 바루스 스킬의 범위안에 있는 적은 피해를 입고 아군은 추가 마법 피해를 얻는데 백종원 바루스는 바로 이 효과를 활용하는 덱입니다. 앞 라인은 튼튼하게 구성하고 바루스에게 추가 마법 피해 극대화 템을 넣어서 팀 전체가 딜링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백종원 바루스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점은 바루스가 가장 먼저 죽더라도 스킬을 한 번이라도 사용하면 다른 유닛들이 딜을 넣어주기 때문에 안정성에서 좋지만, 바루스 유닛은 2 코스트 기물이기 때문에 극후반에 가게 되면 벨류가 떨어지기 때문에 벨류 업을 해줘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추천 아이템

백종원 바루스의 가장 기본 아이템은 보석 건틀릿마지막 속삭임(그림자 최후의 속삭임)입니다. 보건을 넣어주면 아군의 추가 마법 피해에도 치명타가 터지게 되고 전체적인 딜링이 크게 증가합니다. 마지막 속삭임은 대중적인 아이템이 아니라서 아이템 효과를 잘 모르시는 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격 속도 +10%, 치명타 확률 +15%
치명타 공격을 가할 경우 5초 동안 대상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70% 감소. 장착 유닛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역시 영구적으로 25% 감소

 

바루스가 마지막 속삭임을 장착하면 바루스의 스킬을 맞은 모든 아군이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를 얻어서 현시점 사기적인 성능을 보여줍니다. 특히 보석 건틀릿과 시너지가 좋은데 치명타 확률을 높여주는 보건과 치명타를 가하면 효과를 얻는 마지막 속삭임의 시너지 성능으로 빌드업에서 강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바루스 2신기가 완성이 되면 판테온의 방템을 맞춰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백종원 바루스 덱은 튼튼한 앞 라인을 기반으로 아군의 모든 유닛이 강화되어야 하기 때문에 튼튼한 판테온에게 방어 아이템 3개를 넣어주면 안정적으로 연승할 수 있게 됩니다. 판테온의 추천 템으로는 가고일돌갑옷(그림자 가고일), 구원(그림자 구원), 워모그의 갑옷(그림자 워모그)이 좋고 덤불 조끼나 용의 발톱도 좋습니다.

 

빌드업 순서

백종원 바루스덱은 기본적으로 용족 시너지를 기반으로 빌드업합니다. 바루스덱 특성상 연승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빠른 레벨업을 중심으로 덱을 운영하게 되는데 이 때문에 이자를 깨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용족시너지로 이런 단점을 보완하면서 좋은 시너지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정찰대와 앞라인으로 버티면서 운영하고 6레벨 때 판테온과 트런들로 2용사냥꾼, 3용족, 2정찰대, 3척후병 시너지가 가장 베스트 조합입니다.

백종원-바루스-빌드업
백종원 바루스 빌드업

바루스의 중반 강력함과 용족의 골드수급으로 빠른 레벨업을 해서 9레벨을 찍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후에는 레벨업을 하면서 덱의 전체를 강화해주는 시너지를 추가해줍니다. 상대가 AD를 기반으로 하는 덱이 많다면 철갑 시너지를, AP기반이 많다면 신비 술사 시너지를 넣어줍니다. 전체 유닛들을 강화해 주면서 모두가 최대한 죽지 않으면서 딜링을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그림입니다. 이후에 9렙을 달성했다면 그때부터 5코스트 기물을 2성으로 붙여서 덱에 투입해주시면 됩니다. 운영이 핵심인 덱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6렙조합에서 어떤 유닛을 넣어야 할지 고민해야하고 상대방 덱을 분석하는 통찰력도 필요합니다. 9레벨에 딩거에게 바루스템을 넣어줄 수 있고(마지막 속삭임의 효율은 좋지않습니다.) 판테온의 방템은 가렌에게 넣어주시면 벨류 업에 좋습니다.


롤토체스에 백종원 바루스 덱을 알아보았습니다. 상위랭크 구간에서도 초반부터 끝까지 단점이 없어서 잘 사용되는 덱인 만큼 잘 활용하면 점수 올리기 좋은 덱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백종원 바루스 덱으로 건승하시고 티어 많이 올리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