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즈레전드 전략적팀전투

롤토체스 11.12 추천덱 - 구원받은 자 럭스 덱 빌드업 및 운영법

by 큰 닭 2021. 6. 20.

요즘 롤토체스에 새로운 빌드가 많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구원받은 자 럭스 빌드업입니다. 럭스가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유닛이 아니고 대부분 신비 술사 시너지를 맞추기 위해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경쟁이 심하지 않아서 안정적으로 빌드업 할 수 있는 기물입니다. 따라서 현재 상위 티어구간에서 활용되고 있고 실제로 성능도 확실하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구원받은 자 럭스 덱 빌드업과 운영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럭스 특징?

럭스는 3 코스트 구원받은 자, 신비 술사 특성을 가진 기물이며, 초중반 빌드업에서 그렇게 자주 사용되지 않습니다. 럭스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럭스가 가장 멀리 있는 아군에게 마법 봉을 던지고, 다시 손으로 불러옵니다. 마법봉은 경로에 있는 아군에게 3초 동안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럭스가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해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보호막 흡수량 : 150 / 225 / 400
피해량 : 400 / 600 / 1000

얼핏 보면 럭스 스킬이 보호막만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스킬 사용 다음 기본 공격에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는데 피해량이 상당합니다. 럭스 덱에서 핵심은 실드로 계속해서 버티면서 딜을 하는 것입니다. 아군이 잘 죽지 않으면서 꾸준히 딜을 함으로써 상대방을 하나씩 줄여나가는 것입니다. 그 특징을 살리기 위해서 럭스로 빌드업을 할 때는 전체적인 유닛들을 튼튼하게 하는 시너지를 사용해줍니다. 럭스 자체에 있는 신비 술사와 기사, 철갑과 같은 시너지로 조합원 전체를 강하게 만들고 여기에 추가로 럭스의 실드까지 받아주면서 초중반을 강력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럭스 아이템

럭스에게 가장 중요한 아이템은 대천사의 지팡이쇼진의 창입니다. 쇼진의 창은 그림자 아이템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대천사 아이템의 경우 최근에도 상향을 받았는데 그 효과를 알아보겠습니다.

주문력 +10, 마나 +15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최대 마나의 45%만큼 주문력 증가

심플한 효과인데 스킬사용시 최대 마나에 비례해서 주문력이 올라갑니다. 럭스의 초반 빌드업 강점은 버티는 능력이기 때문에 럭스의 스킬을 여러 번 사용할 수 있고 꾸준히 버티면서 지속적으로 실드를 걸어주면 걸어줄수록 실드가 강력해져서 상대를 말려 죽입니다. 쇼진의 창은 럭스가 스킬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며 대천사의 지팡이와의 시너지가 좋아서 실드를 더 많이 주문력을 더 많이 상승시켜줍니다.

럭스 다음으로는 라이즈 아이템입니다. 라이즈의 아이템은 블루(그림자 블루), 쇼진의 창과 같은 마나 관련 아이템을 구성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라이즈는 스킬을 여러 번 쓰면 스턴효과가 전이 되는데 마나 아이템을 줌으로써 빠르게 스턴을 확산시키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빌드업 순서

럭스 덱은 기본적으로 3 구원받은 자에서 시작하며 주변 시너지를 하나씩 추가하는 방식으로 빌드업합니다. 대체로 기사 시너지와 신비 술사, 철갑 위주로 받아주고 기회가 된다면 6기원받은자를 받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럭스-초반-조합과-최종-조합
럭스 초반 빌드업과 최종조합

이후에 철갑 시너지인 렐신비 술사인 라이즈를 추가하면서 덱은 더욱더 튼튼하게 가져갑니다. 라이즈가 럭스와 잘 맛는 기물 중 하나인데 라이즈는 럭스와 사용하면서 신비 술사 효과를 받아줄 수 있고 럭스와 마찬가지로 스킬을 여러 번 사용하면서 강력해지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라이즈가 적 대상 한 명에게 스킬을 사용하고 다시 한번 스킬을 걸면 주변에 많은 적에게 스킬이 전이돼서 모두에게 스턴을 거는 강력한 효과인데 럭스가 실드로 방어하는 동안 라이즈가 계속 스킬을 사용해서 적들을 계속 얼려버리고 팀원들이 그 동안 싸우면서 이길 수 있습니다.

럭스 덱의 목표는 강력한 초중반 시너지를 바탕으로 연승하여 9레벨을 찍는 것입니다. 럭스 덱은 후반 벨류가 많이 낮기 때문에 반드시 9렙에는 벨류 보강을 시켜줘야합니다. 9레벨을 완성했다면 럭스의 아이템은 하이머딩거에게 넣어주고 벨류 유닛들로 최종조합을 만들면 됩니다.

 

초중반 배치 방법

럭스의 스킬은 벨코즈와 마찬가지로 1자로 나가게 됩니다. 벨코즈는 가장 먼 상대를 대상으로 하지만 럭스는 반대로 가장 먼 아군에게 실드를 던지기 때문에 대각선으로 배치해 주시면 됩니다.

럭스-배치-방법
럭스 배치 방법


오늘은 럭스로 빌드업하는 방법과 최종조합을 알아보았습니다. 럭스가 인기 있는 기물이 아니라서 안정적으로 빌드업 할 수 있어서 상위 티어구간에서 활용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사람들이 잘 모르는 꿀 기물들을 활용해서 티어 많이 올리시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