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정보

철구 외질혜 이혼사건 핵심요약 총정리

by 큰 닭 2021. 6. 19.

최근에 외질혜 이슈가 핫합니다. 아프리카 방송인인 BJ철구와의 이혼설이 불거지면서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외질혜와 철구사이의 사건들의 상황들을 총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철구와 외질혜

철구는 아프리카TV에서 방송을 하는 BJ이며 방송활동을 10년이상하여 아프리카TV의 파트너BJ로 활동중입니다. 그는 아프리카TV를 유명해지도록 기여를 가장 많이 한 BJ중 하나입니다. 외질혜 또한 아프리카BJ이며 김봉준의 소개로 철구를 알게되었고 서로 카톡을하며 이런저런 일로 호감을 가지게 되면서 사귀게 되었고 둘 사이에 딸(연지)이 생기면서 결혼하게 됩니다.

 

철구의 이혼통보와 그 상황

5월 12일 철구는 본인의 아프리카TV 채널에 전지혜(외질혜)와 합의 이혼을 하게되었고 연지(딸)은 지혜가 양육권을 가져갈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바로 다음날 오전 방송에서 외질혜와 둘이서 잘풀었으며 싸운 것은 사실이고 이틀동안 서로 집을 나간 상태에서 자신이 오해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서로 합의이혼을 하려했는데 다른 BJ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다시 만나기로 했다며 외질혜와의 이혼을 번복합니다.

이후 10일이 지난 23일에 생방송으로 5월 5일에 외질혜가 연지를 두고 다른 지역으로 갔을때 외질혜가 2주전에 새벽 두시에 통화한 목록이 있어서 확인을 해봤더니 다른 남자가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바람으로 밖에 볼 수 없어서 그 남자와의 통화를 녹음하고 외질혜에게 이 사실을 이실직고했다고 합니다. 외질혜는 이 내용에 대해서 '어쩌라고', '내가 뭘 잘못했는데'와 같은 반응을 보이자 철구는 화가 났고 외질혜를 때렸다고 폭행사실을 털어놨습니다. 또한 지혜가 어린이날에 연지와 놀아주지 않아서 자신이 업소에 다녀왔다고 자백합니다. 이외에 철구는 외질혜와 다투다가 외질혜의 휴대폰을 부수었고 경찰까지 부른 사연도 밝힙니다. 그리고 철구는 부부사이와 관련한 내용들을 방송에서 폭로한 이유는 방송에서 이렇게 다 끝냈다고 이야기해야 이혼에 대해서 번복하지 못할 것 같아서이며 외질혜가 착한 척하며 방송을 하면 모든 것을 폭로하겠다고 말합니다.

 

외질혜의 외도 상대

외질혜와의 외도 상대로 지목된 사람은 BJ지윤호이였으며 그는 23일 자신의 아프리카TV 게시판에 '지혜가 요즘에 힘들어해서 많이 이야기 하였고 그 사이에서 호감이 조금 생겼으나 사적으로 연락을 한적은 없다.'라고 부인합니다. 추가로 '외질혜에게 본의 아니게 호감이 생겨 이런 일들이 벌어졌다며 자신에게 잘못이 있다.'라고 사과를 했습니다. 이에 외질혜는 23일에 아프리카TV에서 BJ지윤호와의 불륜을 인정하고 철구와의 관계가 끝났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외질혜는 지윤호와 호감을 가졌지만 잠자리를 가지지는 않았다고 말합니다.

 

외질혜의 이혼이유

외질혜는 1년전부터 철구가 업소에 다니는 것을 알고 있었으며 홧김에 친한 언니들과 대구에 놀러갔는데 지윤호를 처음봤고 두 번째 만남에서 서로의 마음을 알게 되었지만 서로 모임이 있어서 몇번 기회가 될때 만났다고 말합니다. 외질혜는 지윤호가 호감을 가진 것은 알았으나 진지한 관계가 아니라서 알리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또한 철구가 언어적으로 물리적으로 폭력을 일삼았다고 주장합니다. 평소에 철구는 '너 때문에 인생이 꼬였다.', '버러지 인생 구제해줬다'고 막말을 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외도사실이 알려진 이후 집에서 물건은 집어던지고 부수었다고 합니다. 이에 철구는 자신이 막말을 한것은 앞뒤말을 다짜르고 한말이며 외질혜가 자신에게 대하는 태도가 기분이 나빴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먼저 이혼을 하자고 말한적이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업소를 다닌것에 대한 내용은 일부 인정합니다. 자신이 물건을 부수었던 것도 두 번만 그랬다고 외질혜가 자신을 가정파괴범으로 몰고있다고 말합니다. 방송이후 철구는 방송을 쉬게 됩니다.

 

복귀 방송에서 철구의 심경

철구는 6월 15일 아프리카TV에 복귀 방송을 했습니다. 방송에서 철구는 외질혜와 합의 이혼을 하기로 결정되었으며 재산 분배는 돈을 한푼도 주기 싫었으나 외질혜가 지난 8년간 자신의 옆에 있었고 연지(딸)에게도 좋은 엄마였기 때문에

5대5로 하기로 했다고 말합니다. 또한 결혼생활이 한 순간에 끝나니 힘들었다며 더 이상 자신의 가정사 이야기를 그만해달라고 부탁합니다.

딸의 경우 철구 자신이 키우기로 했다고 말했고 지난 한달간 딸과 많이 놀아줬다고 말합니다. 딸은 자신의 교육방식으로 키울 것이고 자신은 딸을 방송인으로 키우고 싶기 때문에 틱톡을 하면서 같이 놀 것이라고 말합니다. 딸은 자신이 키우고 싶어서 결정한 것이기 때문에 외질혜를 언급하지 말라고 합니다. 자신은 여자없이는 못 살며 연애를 할 생각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팬분들과 지인들에게 고맙고 미안하다고 말합니다.

카톡-내용-공개
카톡 내용 공개

 

외질혜의 이혼심경

마찬가지로 외질혜도 이혼심경을 SNS를 통해 밝힙니다. 외질혜는 현실적으로 생각해서 철구가 딸을 양육하기로 결정했고 대신 딸을 매일 볼 수 있는 조건으로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일 아이생각을 하는 것은 아이엄마인 자신이라는 것을 한번만 생각해 줬으면 감사하겠다고 글을 마무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