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즈레전드 전략적팀전투

롤토체스 11.13 추천덱 공략 - 척후병 잭스덱 운영법

by 큰 닭 2021. 6. 28.

롤토체스 11.13 대규모 패치 적용 이후에 기존에 1티어였던 덱들이 대거 너프를 받고 메타가 많이 바뀌어 어떤 덱들이 살아남았는지 궁금할 것 같습니다. 최근에 잭스가 상향을 받아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근 메타가 극딜과 극탱으로 조합을 맞추는 것인데 잭스의 경우 딜탱 밸런스가 맞고 중반에 강력한 모습을 보여서 순방하기 좋아서 많은 사랑은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최근 많이 보이는 3 척후병 잭스덱을 알아보겠습니다.

 

 


척후병 잭스?

잭스는 척후병과 철갑 시너지를 가진 4코스트 기물입니다. 잭스는 근접 유닛이지만 척후병의 실드와 철갑으로 받는 방어력으로 튼튼하고 스킬을 사용하면 접근과 지속딜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근접 캐리 기물입니다.

잭스가 대상을 강타해 공격력에 비례하는 피해를 입히고 전투가 끝날 때까지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공격 속도 상승 효과는 중첩됩니다. 잭스의 공격 범위 내에 대상이 없다면 가장 가까운 적에게 도약합니다.
공격력 % : 200% / 220% / 300%
공격 속도 : 30% / 35% / 100%
마나: 0/20

잭스는 스킬을 사용하면 도약하면서 대미지를 주고 공격속도가 증가합니다. 평타를 치면서 계속해서 강해지는 스킬입니다. 그래서 공격력이 계속 증가하는 척후병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잭스의 특징은 마나가 20이라는 점입니다. 평타를 2번 치면 스킬이 사용되지만 블루를 넣어주면 스킬을 계속 사용할 수 있고 상대가 원거리더라도 바로 붙을 수 있게 됩니다.

 

아이템

잭스는 피바라기, (그림자) 루난의 허리케인, 블루가 3신기 아이템입니다. 잭스는 시너지와 스킬로 공격력과 공격속도가 보장돼서 피바라기로 증가된 공격력으로 피 회복을 하고 루난으로 뒷라인을 공격할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블루는 스킬을 계속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면서 상대 원거리 기물과 맞붙기 좋게 만들어줍니다. 초밥집에서는 피바라기와 루난에 들어가는 망토와 블루에 들어가는 여눈을 집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외에는 블루대신에 고속연사포 또는 (그림자) 수은을 넣어주면 됩니다.

다음 중요 아이템은 라이즈의 마나 아이템입니다. 라이즈는 스턴을 거는 기물로 상대 플레이에 변수를 넣기 좋습니다. (그림자) 쇼진의 창, (그림자) 블루, (그림자) 모렐로와같은 아이템이 좋습니다.

이외에는 렐의 방어 아이템을 맞춰줍니다. 워모그의 갑옷, 가시 갑옷, 가고일 돌갑옷, 용의 발톱과 같은 아이템이 좋습니다.

뒤집개는 철갑 시너지와 기병대 시너지가 좋습니다.

 

3 척후병 잭스 운영법

잭스덱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3 척후병입니다. 판테온과 트런들, 그리고 척후병 기물 하나를 넣으면 챔피언 3개로 3척후병과 2용사냥꾼 시너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핵심 시너지를 받고 나면 나머지는 잭스의 철갑과 신비 술사 시너지로 잭스와 팀을 튼튼하게 만들어서 잘 죽지 않게 하고 잭스의 공격력과 공격속도를 높여서 상대를 잡는 것이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초반에는 잭스대신 우디르를 통해 빌드업합니다. 우디르와 판테온, 트런들을 위주로 빌드업하고 주변 시너지로 용족이나 척후병 시너지가 모이면 잠시 6 척후병을 사용하면 됩니다. 중간에 니달리가 잘 붙으면 우디르를 팔고 니달리에게 넣어서 빌드업하면 됩니다.

8레벨을 찍으면 판테온, 트런들, 잭스에 철갑인 노틸러스, 렐, 신비 술사인 룰루, 라이즈, 킨드레드를 받아주면 됩니다. 판테, 트런들, 잭스를 메인으로 유동적으로 기물을 넣어주면 됩니다.

9레벨에서는 신비 술사를 하나 더 넣어서 4 신비를 맞춰도 되고 상대방의 앞 라인이 단단해서 뚫기가 힘들다면 다리우스를 넣어서 노틸러스와 함께 기사 시너지와 방깎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빌드업과-최종-조합
초반 빌드업과 최종 조합


오늘은 롤토체스 11.13 대규모 패치 적용 이후에 살아남은 상향박은 잭스을 알아보았습니다. 딜탱 밸런스가 좋은 잭스로 중반에 피관리가 쉬워 순방하기 좋고 1등까지도 노려볼 수 있는 덱입니다. 잭스 덱으로 건승하시고 점수 많이 올리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